▲ 새누리당 유창수 청년최고위원. (출처: 연합뉴스)

청년수당 중단, 거듭 요구
“민간 위탁 의도 의심스러”

[천지일보=이민환 인턴기자] 새누리당 유창수 청년최고위원은 14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추진하는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사업(청년수당)에 대해 “박원순 시장의 성급한 대권행보로 애꿎은 청년만 희생되고 있다”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유 최고위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시장의 청년수당 강행에 대해 “뭔가 그럴듯한 대책을 제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의 환심을 사려는 포퓰리즘(대중영합주의)”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박 시장이 지난 12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취업 지원 협력방안(월 60만원)과 서울시의 청년수당 정책이 다르지 않다고 주장한 점에 대해 “알묘조장(자연의 순리를 거스르고 억지로 일을 진행함)이란 말이 떠오른다”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앞서 고용부의 취업성공패키지 관련 정책 발표를 언급하면서 "이는 서울시가 구직 청년들에게 최대 6개월간 50만원씩 지원하는 청년수당과 하나도 다르지 않다. 우리를 그렇게 공격하더니 자기들은 로맨스입니까"라고 지적한 바 있다.

유 최고위원은 또 박 시장이 한 인터넷 방송에서 ‘청년수당으로 술 좀 먹으면 어때’라고 발언한 점을 거론하고 사업 목적이 의심된다고 밝혔다. 그는 “청년수당 사업비 90억원 가운데 10억원을 민간에 위탁해 운영비로 사용한다는데, 이 부분도 사업의 의도를 의심케 하는 것”이라며 “특히 청년수당 사업비 90억원 중 10억원이 박 시장의 최측근이 몸담았던 사단법인 ‘마을’에 사용된다”고 꼬집었다.

그는 “사단법인 ‘마을’은 취업과 아무 연관이 없음에도 청년수당 위탁기관으로 선정돼 서울시로부터 10억원을 지원받는 등 대권을 위한 박 시장의 사조직으로 몸집을 불리고 있다”며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는 재정여력이 좋아 청년수당을 지급한다지만, 재정여력이 좋지 않은 다른 지자체의 청년들에겐 더 좌절감만 안겨줄 뿐”이라며 “박 시장은 청년수당을 고집하지말고 늦었지만, 이제라도 지급한 15억원(청년수당 지급분) 상당의 국민 세금도 즉각 환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