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53. 계 1장의 일곱 별의 비밀

▶ 한기총의 증거 : 복음(천국의 비밀, 그리스도의 비밀, 믿음의 비밀)

- 장로교/진○○/복음사역자훈련원 요한계시록 강해집

▶ 새천지의 증거 : 계 1장의 일곱 별은 빙자한 비밀이며, 일곱 교회는 계시록 성취 때 나타나는, 비밀이 아닌 참 존재이다.

- 일곱 별의 비밀이 복음이라면, 왜 비밀이라고 하였겠는가? 또한 일곱 별이 복음이라는 말씀이 성경 어디에 있는가? 이는 성경적으로 아무 근거가 없는 자의적 해석에 불과하며, 성경과 다른 거짓말이다. 거짓말은 마귀의 말이요, 마귀의 씨며, 마귀의 양식이고, 마귀의 신이다.

예수께서는 요한이 본 일곱 별과 일곱 금 촛대가 비밀이라 하시고는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금 촛대는 일곱 교회’라고 하셨다. 일곱 금 촛대 교회는 초림 당시 소아시아의 일곱 교회의 교명을 빙자한 것이며, 이 일곱 금 촛대 교회를 계 13:6에서 하늘 장막(계 13:6)이라 하였으니, 일곱 교회의 일곱 사자를 하늘의 별을 빙자하여 비유한 것이다(호 12:10).

일곱 별의 비밀은 계시록의 세 가지 비밀 중 하나인 ‘배도의 비밀’이다. 일곱 금 촛대 교회와 일곱 사자를 비밀이라고 하는 까닭은 이들이 요한계시록에 예언한 ‘배도한 장막과 배도자’임을 세상 모든 목자뿐 아니라 당사자인 일곱 사자들도 모르기 때문이다. 본문의 일곱 별과 일곱 금 촛대는, 주 재림 때 길 예비 일곱 사자가 먼저 와서 이 등불로 길을 예비할 것을 요한을 통해 미리 보여 준 것으로, 빙자한 비밀이지 복음이 아니다. 이는 계시록 성취 때 나타나는, 비밀이 아닌 참 존재(실체)이다. 이는 사건의 실체를 본 자의 증거이니, 이 증거는 참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