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모바일 홈페이지(www.samsungmobile.com)에 공지된 T*옴니아2의 윈도우 모바일 6.5 업그레이드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손성환 기자] 삼성전자가 티(T)옴니아2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윈도우 모바일 6.5 업그레이드가 지난달 27일 기습 공지됐다.

삼성전자는 삼성휴대폰 공식 사이트(www.samsungmobile.com)의 고객지원 사이트에 'T옴니아2 업그레이드 안내'라는 문구를 작성하고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주는 키스(Kies) 또는 뉴 피씨 스튜디오(New PC Studio)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거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것을 공지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T옴니아2의 출시 후 6.5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이 반복적으로 미뤄지면서 소비자의 불만이 커진 가운데 갑작스럽게 진행된 것으로 많은 T옴니아2의 사용자들이 기다려왔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업그레이드 공지사항의 조회 수는 2일 현재 2만 명을 넘어섰다.

이번 T옴니아2의 윈도우 모바일 6.5 업그레이드 소식을 듣고 다운받아 설치한 한 사용자는 "속도도 빠르고 상당히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번 T옴니아2의 6.5 버전 업그레이드는 한 번 업그레이드 하면 다시 6.1로 돌아갈 수 없으며,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윈도우 모바일 6.5에서 호환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 측은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들은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부, 일정 등의 개인정보는 반드시 백업을 해둬야 한다.

업그레이드 사이트로 직접 링크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kr.samsungmobile.com/service/support/notice/view.do?boardName=common_notify&messageId=783925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