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혜림 기자]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가 광복 71년을 맞아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의 계기를 마련하고자기념품 증정 및 무료 시사 기회를 제공하는 ‘애국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시네마는 국가유공자 대상의 우대 행사를 연다. 오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국의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덕혜옹주’를 관람하는 모든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싱글콤보세트와 태극기를 기념품으로 제공해 국가유공자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무료 시사회도 진행된다. 오는 8월 16일에는 전국 7개관에서 광복회 독립유공자 자손 2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영화 ‘덕혜옹주’의 무료 시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광복회 회원은 일제에 항거하며 조국광복에 헌신한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으로 구성된 단체로, 아픈 역사 속 민족적 슬픔과 개인의 비극을 담은 영화 ‘덕혜옹주’를 통해 광복과 해방의 의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오는 17일에는 롯데시네마 전 관에서 5000여명의 새터민, 다문화가정 대상의 무료 시사회가 열린다.

한편 영화 ‘덕혜옹주’는 일제 강점기, 어린나이에 일본으로 끌려가 평생 고국으로 돌아오고자 했던 조선 마지막 황녀 이덕혜의 비극적 삶을 조명한 영화다. ‘덕혜옹주’는 개봉 일주일 만에 2백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기 위해, 시대의 아픔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영화 ‘덕혜옹주’와 연계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광복절과 애국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