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50. 계 7장의 해 돋는 데

▶ 한기총의 증거 : 문자적 동쪽(겔 43:4 참조)을 의미

- 장로교/김○○/요한계시록(1969), p.173

▶ 새천지의 증거 : 어둠이 끝나고 새 아침이 시작되는 동방(東方)이며, 하나님의 새 시대가 시작되는 곳이다(시 84:11).

- 계 7장에는 천사가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온다고 하였다. ‘해 돋는 데’가 한기총 소속 목자의 주장대로 문자적인 동쪽이라면, 지구는 둥글기 때문에 지구촌 어느 지점에서나 동쪽 방향이 있고 해가 뜨지 않는 곳이 없는데, 그렇다면 과연 어디가 해 돋는 데라는 말인가?

하나님을 해라 하고(시 84:11), 하나님의 말씀을 생명의 빛이라 하였으니(요 1:1~4), 해 돋는 데는 어둠이 끝나고 새 아침이 시작되는 곳(동방), 즉 말씀이 없던 어두운 시대가 물러가고(계 6장) 생명의 말씀이 열리고(계시) 하나님의 새 시대가 시작되는 곳이다. 즉, 해 돋는 데는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는 곳을 가리키며, 문자적·지리적 위치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