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과천=박정렬 기자] 경기도 과천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하는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월 12일까지 170여일에 걸쳐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에 의해 실시됐다.

각 지자체에서 작성한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서에 대해 공약이행완료, 2015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SA, A, B, C, D 총 5개 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평가 결과 과천시는 열린 행정으로 주민갈등을 최소화하는 등 각 분야에서 골고루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신계용 시장이 제시한 총 54건의 공약사업 중 지난해 말 기준 4건이 완료됐고 계속추진 사업이 19건, 나머지 31건도 정상 추진 중으로 42%의 공약이행율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과천지역에서 강남권 구간 지하철 신설과 장기방치건축물 우정병원 등의 사업이 과천시 발전과 주민의견이 원하는 방향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강남벨트 조성사업도 국토부의 기업형 임대주택사업에 포함 추진되면서 국가 정책에 힘입어 신속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기곤 과천시 기획감사실장은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일반 시민들의 소리를 듣고 공감대를 형성해 이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갈등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대안들을 제시한다면 민선6기 과천시정이 순탄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