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시험 대비: 인사이더스 가이드’ 6주 과정 2차 신청접수 시작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토플 시험 주관사인 미국교육평가원(ETS: Educational Testing Service)은 글로벌 차원의 무료 온라인강좌 ‘토플 시험 대비: 인사이더스 가이드(The Insider's Guide)’의 2차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 7일 전 세계 동시에 개강하며, 총 6주 과정으로 구성된다.

먼저 토플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첫 주제로 시작해 이후 4주 동안 토플 시험의 4가지 영역인 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 영역을 한 주씩 집중적으로 다루며, 마지막 여섯째 주에는 시험 당일 알아야 할 각종 정보와 유용한 팁이 제공된다.

2차 프로그램은 1차 프로그램과 같이 200개 이상 국가의 수강자들이 매주 온라인으로 접속해 토플 전문가들에게 직접 강의를 배우고, 영어를 사용하는 학습 환경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에는 강의, 동영상,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예시 문항과 모범 답안 등을 접할 수 있다. 말하기와 쓰기 영역 강의에서는 토플 시험을 개발한 팀이 직접 수강자들의 답안을 검토하고 평가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강자들은 토플 시험 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시험 등록 방법 및 대비 요령 등의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토론게시판을 통해 전 세계 토플 응시자들을 만나고 정보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된다.

수강자들끼리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자신만의 영어 학습법이나 유학 준비 요령을 나누는 등 개인이 편한 시간과 방식에 맞춰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글로벌한 학습 환경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수강자들의 시간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일주일에 두 시간 정도 공부 시간이면 학습이 가능하도록 짰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코스 과정은 무료며, 수강자들이 원한다면 유료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등록 희망자는 하버드대와 메사추세츠공대(MIT)가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드엑스(edX)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아래는 등록 사이트 주소다.
https://www.edx.org/course/toeflr-test-preparation-insiders-guide-etsx-toeflx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