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한국시간)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프리스케이팅 경기가 열린 퍼시픽 콜리시움에서 시상식 후 김연아 금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아사다 마오는 아쉬움에 고개를 숙이고 있는 모습이 대조적이다. (연합뉴스)

[뉴스천지=김현진 기자] 26일 김연아(20, 고려대)와 자존심을 건 그랜드슬램 대결에서 패한 아사다 마오(일본)가 아쉬움의 눈물을 흘렸다.

김연아와 함께 올림픽에 첫 출전하며 동시에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기 위한 경쟁을 했지만 김연아의 벽에 막혀 아사다 마오는 은메달에 만족해야만 했다.

아사다 마오는 이날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콜리세움에서 열린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팅에서 김연아 다음으로 연기를 펼쳤다.

김연아의 실수를 바라면서 대기하고 있었겠지만, 김연아가 완벽한 연기를 펼치며 228.56의 세계신기록을 세우자 아사다 마오는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결국 부담을 잔뜩 안고 연기를 펼친 아사다 마오는 잦은 실수를 보이며 연기를 펼치면서 생각보다 높은 점수인 205.50의 점수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아사다 마오는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트리플 악셀을 성공한 순간 그 다음부터 긴장하기 시작했다. 2번의 트리플 악셀은 좋았는데 다른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다. 첫 동계올림픽이었는데 분하다”고 말하며 끝내 참았던 눈물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