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42. 계 18장의 땅의 상고들

▶ 한기총의 증거 : 경제를 움직이는 세계의 상인들

- 장로교/김○○/요한계시록(1968), p.290

▶ 새천지의 증거 : 땅의 상고들은 부패한 전통 교단의 목자들이다.

- 땅의 상고(商賈 : 상인)가 경제를 움직이는 세계 상인들이라면, 계 18:11~17에서 땅의 상고들이 심판받는 것이 세계 상인들이 심판받는다는 것이란 말인가? 또한 그 심판이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가슴에 맺힌 원한을 풀어 주는 것이라는 말인가?(계 18:20)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세계의 상인들에게 무슨 억울한 일을 당한 일이 있다는 말인가? 또한 바벨론의 영혼은 무엇이며, 그 영혼의 탐하던 과실은 무엇인가?(계 18:11) 그것들은 육적으로 사고팔 수 있는 것인가?

계 18:23에서 ‘너의 상고들은 땅의 왕족들’ 곧 교회의 목자들(벧전 2:9)이라 했으니, 기록된 땅의 왕들과 상고들은 음녀 바벨론과 함께 용에게 예배(마귀와 음행)하며(계 17:1~2, 계 20:2) 용의 교리로 설교하던 모든 목자와 전도자를 가리킨다(계 17:9, 호 12:7).

땅의 상고들은 복술(卜術 : 점치는 방법이나 기술)로 만국을 미혹시켰다고 하는데(계 18:23), 그렇다면 세계의 경제를 복술로써 움직였다는 말인가? 이는 성경 본문의 내용을 무시하고 거짓 목자가 자의적으로 지어낸 거짓말이 아니겠는가! 이러한 가르침으로 성도들을 인도하는 한기총 소속의 장로교단이야말로 세상 점쟁이처럼 점치듯이 짐작하거나 지어내어 성경을 해석하는 교단임이 분명할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