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016년 하반기 한국가스공사 채용형 인턴 6급, 7급 필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인터넷강좌(인강)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6 한국가스공사 6·7급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는 류준상, 김지영 선생님의 강의로 제작됐으며 2016년 상반기와 2015년 기출문제를 수록해 수험생들이 실전처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의 내용은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대인관계, 직업윤리, 기술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교재에서는 한국가스공사에 대한 상식과 면접에 대한 노하우도 익힐 수 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시장형 공공기관으로서 2016년도 채용형 인턴을 통해 공개채용을 진행 중에 있다.

채용형 인턴 6급은 총 134명, 7급은 총 3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형 인턴에 합격하면 약 3개월간의 인턴기간 내 교육연수, 근무평가, 최종업무발표회 등의 종합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90% 이상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필기시험은 정부의 ‘능력중심사회 구현’ 정책에 부응하여 기존의 스펙초월채용과 함께 NCS 기반 채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된 정보는 한국가스공사 채용사이트(http://www.kogas.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