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메트로에 설치된 스핀TV.

지난 1월부터 서울 메트로 주요 17개 역사 내 20대 설치, 운영 시작

[뉴스천지=이지영 기자] LED 전문업체 ㈜엘이디웍스(대표 채균)가 원통형 LED 디스플레이 ‘스핀TV(SPIN-TV)’를 활용한 광고시장 진출을 본격 선언했다.

엘이디웍스는 지난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원통형 LED 디스플레이 스핀TV를 지하철, 공항, 철도, 터미널, 휴게소 등 국내 주요 시설에 도입하고 이를 활용한 광고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첫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서울 메트로 1~4호선에 스핀TV 도입을 시작해 현재 삼성, 강남, 신촌 등 주요 17개 역사에 총 20대의 스핀TV에서 광고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스핀TV는 엘이디웍스에서 자체 기술만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의 원통형 디스플레이로 16개의 LED BAR를 원형 내부 콘솔에 일정간격으로 설치하고 콘솔을 회전시켜 눈의 잔상효과에 따라 영상을 구현하는 원리를 사용했다.

원통형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어느 방향에서나 화면을 시청할 수 있으며 눈의 잔상을 이용했기 때문에 기존 평판형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던 시청 위치에 따른 색번짐이나 착색 현상없이 동일한 화질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엘이디웍스의 채균 대표는 “스핀TV에 다양한 정보 네트워크를 접목해 단순한 광고 매체가 아니라 시민들에게 진정 유익한 매체가 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267-169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