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38) 많은 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38) 많은 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38. 계 4장의 많은 눈

▶ 한기총의 증거 : 지혜와 통찰력

- 성결교/노○○/생명의 샘가(2014), p.43

▶ 새천지의 증거 : 보좌 주위의 네 생물에게 속한 천사의 영들이다(계 5:6, 11).

- 만약 한기총 소속 성결교단 목자의 주장대로 계 4장의 많은 눈을 지혜와 통찰력이라고 한다면, 계 5장의 어린양에게 속한 일곱 눈도 일곱 지혜와 통찰력인가? 그렇다면 왜 일곱인가? 지혜와 통찰력이란 것이 숫자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인가?

계 4장에 본바 ‘많은 눈’이 하나님의 보좌 주변 네 생물의 앞뒤에 가득하다 하였고, 계 5장에는 어린양에게 속한 일곱 눈을 ‘온 땅에 보내심을 입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하였다(계 5:6). 그러므로 하나님의 보좌 주위 네 생물의 앞뒤에 있는 많은 눈은 네 생물에게 속한 수많은 영들 곧 천사들을 말한 것이다.

이같이 수많은 천사들을 많은 눈이라고 하신 이유는 하나님의 보좌 앞 일곱 등불의 영이 하나님의 일곱 눈(슥 4:2, 10, 계 4:5)이 되어 온 땅을 두루 감찰하며 역사하듯(대하 16:9), 수많은 천사들도 네 천사장인 네 생물에게 있어 눈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하늘의 것을 보지 못하여 하나님이 계시는 천국을 거짓으로 증거하며 천사들과 그들의 역할조차도 성경적으로 알지 못하는 자가 어찌 하나님의 소속인가? 그러한 자들에게 하나님이 함께하시겠는가? 또한 거짓으로 천국을 증거하는 자를 정통이라고 인정해 주는 한기총은 자신들이 어디의 소속인가 돌아보아야 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