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손성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는 방송영상, 게임제작, 기획창작 분야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콘텐츠 엘리트스쿨, 게임아카데미, 문화콘텐츠 기획·창작아카데미 등을 운영하는 콘텐츠 인재 양성 교육기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책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이번 교육은 3월 2일까지 모집기간이며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콘텐츠 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사람, 관련학과 졸업자(또는 예정자), 관련분야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국비지원으로 제공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부터 공연, 출판 에듀테인먼트까지 다양한 장르를 배울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및 양성’이 그 핵심 내용이다.

또한 교육생에 대한 업계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게임제작 분야의 경우, 지난 10년간 평균 취업률이 95%에 달할 정도로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2015년까지 창의적인 인재 1천명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마련해 놓은 상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용관 기반조성본부장은 “기존 3개 아카데미의 첨단 교육시스템과 20년간의 교육노하우를 계승, 발전시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전세계에서 콘텐츠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http://edu.koc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전형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3219-6538(담당자 박예솔)으로 문의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