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생 ‘여름방학 캠프’ 일정 한눈에 보기
초중고생 ‘여름방학 캠프’ 일정 한눈에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곧 여름방학이다. 교육기업과 각 단체들은 초·중·고생들의 입맛에 맞는 여러 모양의 여름방학 캠프를 준비 중이다. 올해 캠프는 인성 교육, 리더쉽 캠프, 산성스테이 가족 캠프, 전통문화, 금융 캠프, 환경 캠프 등 종류도 다양하다. 이번 방학캠프는 금주 중 마감할 것으로 보인다. 학업 스트레스에 찌들었던 학생들에게 힐링의 대안이 될 캠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아봤다.

◆더필드, ‘3C 인성교육 행동훈련’ 캠프 참가자 모집

 

행동훈련 전문업체 교육그룹 더필드는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안전교육을 접목한 ‘3C 인성교육 행동훈련 캠프(Character Conduct Confidence)’를 개설했다.

3C 캠프는 ▲바른자세 훈련 ▲PT(Physical Training) 다이어트 체조 ▲공동체 훈련과 팀빌딩 ▲ 자신감 훈련 ▲11m 암벽 레펠 ▲지옥주 훈련 ▲산악 트레킹 ▲화랑도 세속오계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한 최근 청소년들의 안전이 부각됨에 따라 ▲심폐 소생술(CPR) 및 제세동기(AED) 사용법 ▲응급 처치 및 인명구조 ▲생존 수영 등 프로그램도 들어있다.

이번 캠프의 지도자들은 해병대 캠프 교관 출신과 인성교육 지도사, 인명구조와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안전요원 등 국가자격증 소지 교관들이 직접 지도한다. 개인은 5박 6일, 청소년 단체는 2박 3일~1박 2일로 철원 병영체험수련원에서 캠프가 진행된다.

◆경기청소년수련원, 초·중생 리더십 캠프 참가자 모집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차세대 리더십 캠프 ‘내가 대한민국 브랜드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6학년생과 중학생이다. 캠프는 오는 8월 11~13일 2박 3일간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협동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너와나의 연결고리’ ▲과거 현재 미래의 꿈을 생각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타이머신’ ▲유형별 역할극으로 꾸며질 ‘MBTI검사’ ▲승마 기술과 기사도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승마 리더십’ ▲팀 빌딩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드림요트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4시까지로 초·중등생 각각 20명씩 총 40명 모집한다. 참가비용은 숙식비, 프로그램 체험비용을 모두 포함한 가격으로 초등 26만 5000원 중등 26만 7000원이다.

◆YBM 여름방학 리더십 캠프 추가 접수

 

YBM에듀의 청소년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 리더십아카데미가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여름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인 ‘제34회 YBM 방학 리더십 캠프’ 추가 접수를 실시한다. YBM 방학 리더십 캠프는 자신감을 비롯해 청소년기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비전을 계획하고 설정할 수 있게 마련됐다.

리더십 캠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자신감 리더십 캠프’와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리더십 캠프’로 나뉘어 수준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캠프는 오는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신축 YBM연수원에서 4박 5일간 개최된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 ‘도전! 청소년-가족’ 프로그램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5일부터 8월 20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전인적 청소년 육성을 위해 자연과 전통문화, 도전과 가족애에 중점을 둔 다양한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5개 프로그램에 청소년 292명과 청소년이 포함된 가족 160가족으로 운영된다. 체험은 ▲자연놀이터 ▲가족야영캠프 ▲튼튼·도예교실 ▲나도 천문학자 ▲생태·문화탐방교실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이달 6일부터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세계유산 야경 만끽 남한산성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중 ‘세계유산 산성스테이(1박2일)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가족캠프는 오는 8월 13~14일, 8월 14~15일, 8월 20~21일, 8월 27~28일 등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가족캠프는 다문화가족 등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회차당 모집 가족은 6가족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 세 번째와 네 번째 가족캠프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를 받고 있다. 가족캠프는 전통무예 체험, 남한산성 행궁 문화재 답사, 야경 감상, 산책 등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가족당 참가비는 5만원(숙박·식사 제공)이다.

◆금융투자협회, 여름방학 ‘청소년 금융캠프’ 운영

 

금융투자협회는 청소년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체험형 금융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금융투자교육원과 YBM연수원에서 ‘청소년 금융캠프’를 개최하고 오는 15일까지 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금융투자체험관(Financial Village) 관람, 뮤지컬, 보드게임, 팀별 과제수행 등을 통해 저축, 금융투자, 신용, 보험 등 금융 분야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캠프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대상은 중학교 1∼2학년이다.

◆코오롱, 초등생 친환경 에너지 체험캠프

 

코오롱그룹 비영리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는 여름 방학을 맞아 친환경에너지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제3회 에코 롱롱 Plus 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오는 8월 9∼11일 경기도 용인의 코오롱인재개발센터에서 진행된다.

에코 롱롱 에너지 차량체험을 비롯해 에너지 올림픽, 햇볕 요리사 등 환경교육 우수 인증 프로그램과 코오롱 e+그린홈 견학 등 신재생 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생 40명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