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을 기초로 한 부드럽고 무자극적인 제품 사용해야

[뉴스천지=장은진 기자] 남성 화장품과 관련해 화장품 평론가로 유명한 폴라비가운이 올바른 화장품 선택과 피부 관리에 대해 조언한 내용을 뷰티사이트 폴라초이스가 소개했다.

폴라비가운은 “남성용 쉐이빙 크림 또는 대다수의 면도 제품은 자극적인 성분(알코올, 멘톨, 민트 등)을 함유하고 있다”며 “이로 인한 피부 자극은 모낭과 피부를 부어오르게 하고, 면도날을 사용할 때 피부를 더 자극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우려했다.

더욱이 이렇게 자극을 받고 면도날에 상처를 입은 피부에 애프터 쉐이브 로션을 바른다면 아무리 거친 게 남성 피부의 매력이라고 하지만 심하게 손상을 입게 되는 건 자명한 일이다.

이런 피부 자극을 방지하기 위해 폴라비가운은 가장 중요한 것으로 부드러운 수용성 클렌저와 순한 쉐이빙 제품의 사용을 권장하고 그 다음 단계에서는 역시 부드럽고 무자극적인 애프터 쉐이브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폴라비가운은 “남성을 위한 이상적인 애프터 쉐이브 제품은 아스피린을 기초로 한 제품으로, 아스피린은 자극을 받은 피부에 매우 효과적인 항염성분”이라며 “해당 성분은 붉은 기를 감소시키고 면도를 함으로써 겪는 충격이나 얼굴이 상기되는 것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폴라초이스 스킨 릴리프 트리트먼트는 차별화된 항염제를 함유한 안정된 아스피린(아세틸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어 매우 부드러우며,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효과적인 애프터 쉐이브로 사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추천할 만 하다고 폴라초이스 측은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