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티즌 ‘2ch’ 통해 김연아에게 ‘막말’
일본 네티즌 ‘2ch’ 통해 김연아에게 ‘막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밴쿠버=연합뉴스) 24일 밴쿠버 퍼시픽 콜리시움에서 열린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쇼트프로그램에서 김연아가 완벽연기를 펼치고 있다.

[뉴스천지=장은진 기자] 24일 피겨여왕 김연아가 자신의 기록을 깨며 세계신기록을 세우자 일본 네티즌들이 부정채점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김연아가 세계신기록을 세우며 78.50점을 기록, 73.78을 받은 아사다 마오를 가볍게 제치고 쇼트 1위를 차지하자 일본 일부 네티즌들은 일본 대표적인 인터넷 커뮤니티 ‘2ch’를 통해 각종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경기가 끝난 직후 일본의 일부 네티즌은 2ch 커뮤니티에 모여 “김연아의 표현은 정말 최고”라는 평가를 내놨다. 한 네티즌은 “인정하기 싫지만 아사다 마오보다 한 수 위인 것은 분명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반면 또 대다수 네티즌은 김연아의 성적을 납득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심사위원단의 판결이 공정하지 않다는 지적까지 했다.

한 네티즌은 “심사단이 에로틱한 사람에게 고득점을 주고 있다” “심판을 매수한 것이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반대로 국내 누리꾼들은 아사다 마오와 안도 미키 등에 대한 비판의 글을 남기고 있어 논란은 점점 거세지고 있다.

한편 김연아는 전 국민적 관심을 받으며 각종 포털사이트의 인기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