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올 여름방학 시즌에 많은 IT서비스 기업들이 대학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서비스의 핵심타깃이자 소셜 플랫폼에 익숙한 20대들과 소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열정을 가진 인재들을 발굴할 수 있기 때문이다.

11일 NBT 마케팅 한서진 팀장은 “다수의 IT서비스 기업이 핵심 타깃인 20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운영 중”이라며 “IT분야의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이라면 IT기업들의 실무 참여형 대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해 분위기를 경험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IT서비스 기업들은 젊은 기업 특유의 유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실제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부터 행사기획까지, IT서비스 기업의 ‘실무 참여형’ 대학생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NBT,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옐로우(Yellow) 6기

 

스마트폰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는 NBT는 이달 4일부터 8월 25일까지(8주간) 대학생 마케터 옐로우 6기를 운영한다. 매 방학 시즌마다 운영되는 옐로우는 캐시슬라이드의 마케팅 기획 및 실무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대학생 프로그램이다. 활동기간 옐로우들은 5인 1조로 나뉘어 온-오프라인 팀미션과 개인미션을 수행하며, 각 미션 별 우수작은 캐시슬라이드 잠금화면에 실제 적용이 된다. 또한 글로벌 컨설팅 회사 및 대기업 출신 임원진이 마케팅 실무강연, 취업특강 등을 진행한다. 활동기간을 마친 옐로우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지급하고 최우수 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갤럭시 기어 S2,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인턴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8기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의 재단법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12월까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 및 소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창작, 기획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운영한다. 올해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게임/IT콘텐츠를 제작 및 개발하는 ‘개발멤버십(창작)’과 게임/IT 트렌드 및 마케팅 기획을 경험하는 ‘마케팅멤버십(기획)’으로 나눠 선발됐다. 특히 마케팅멤버십이 올해부터 신설되면서 총 지원인원이 전년대비 인원이 225% 증가했다. 올해 선발된 스마일게이트멤버십 팀들은 활동기간 멤버십 전용 활동공간, 현직자 멘토링, 전문강의 수강 등 다양한 지원혜택은 물론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신입공채 및 인턴지원 시 별도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폴라, 대학생 트렌드 디렉터 5기

 

네이버의 소셜 포토블로그 폴라는 지난 6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총 12주간 대학생 트렌드 디렉터 5기를 운영한다. 폴라 대학생 트렌드 디렉터는 폴라에서 자신의 관심분야를 주제로 직접 콘텐츠를 연재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뷰티, 네일, 패션 등 자신이 자신 있는 주제를 골라 연재하면 되며, 작성된 콘텐츠들이 네이버 메인에 소개가 될 예정이다.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해 볼 수 있다는 점에 대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활동기간 대학생 트렌드 디렉터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증정된다.

◆카카오 1boon, 대학생 콘텐츠 에디터 4기

 

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1boon은 이달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대학생 콘텐츠 에디터 4기를 운영한다. 1boon은 사회이슈, 정치,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1분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대학생 콘텐츠 에디터들은 1boon 플랫폼에 업로드 할 수 있는 모바일용 스낵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콘텐츠 장르는 뷰티, 공감, 꿀팁, 리뷰, 이슈, 요리, 여행, 연애 등으로 다양하며, 체험 콘텐츠나 정보형 콘텐츠들로 제작한다. 활동자들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날, 쏘시오 서포터즈 1기 모집

 

다날이 운영하는 공유경제 앱 다날 쏘시오는 2030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 ‘쏘시오 서포터즈’ 1기를 모집했다. 이번에 쏘시오 서포터즈 1기로 뽑힌 14명은 약 6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쏘시오의 ‘셰어링’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서비스 개선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그래픽부터 동영상까지 셰어링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 SNS 채널을 통해 쏘시오의 서비스를 홍보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지급하며,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향후 수료자가 다날 쏘시오 지원 시 가산점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