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32. 계 6장의 붉은 말

▶ 한기총의 증거 : 전쟁과 피 흘림을 상징, 붉은 공산주의

- 순복음/조○○/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1976), p.152~154, 요한계시록 강해(2012), p.111

- 장로교/대한기독교서회/프라임주석성경(2009), p.404

한기총의 거짓 증거 : 극도로 확산된 전쟁

- 장로교/하○○/온누리 강해 시리즈 요한계시록 12(2014.1.8.), 8∼10분(영상)

▶ 새천지의 증거 : 붉은 말은 네 생물 곧 심판하는 네 그룹 중 하나이다.

- 붉은 말과 탄 자는 예수께서 둘째 인을 떼실 때에 출현하게 된다. 조○○ 목사는 계 6장의 붉은 말을 ‘전쟁과 피 흘림, 붉은 공산주의’라고 했다(‘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1976). 만일 붉은 말이 ‘공산주의, 전쟁과 피 흘림’을 상징한다고 하면, 왜 예수님이 인을 떼서 공산주의를 출현시키고 전쟁을 극도로 확산시키시겠는가? 이는 평화를 외치신(눅 19:38) 예수님의 가르침과 상반되는 것이 아닌가?

또한 병거와 말들(홍마, 흑마, 백마, 어룽진 말)은 주 앞에 모셨다가 나가는 자들인데(슥 6:5), 어찌 ‘전쟁과 피 흘림, 공산주의’가 하나님을 모시고 있다는 말인가?(※ 2012년 판 ‘요한계시록 강해’에서는 계 6장의 ‘붉은 말’이 공산주의라는 언급이 없어짐.)

네 생물(生物)은 하나님께 속한 네 천사장이며, 네 생물에게 속한 네 조직의 천사들(많은 영들)은 이 땅의 사명자(육체)를 말[馬]로 삼아(사 31:3) 그 탄 자가 되어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게 된다. 이 때 각각 말들의 색깔이 다른 것은 그 맡은 사명이 다름을 표현한 것이다. 따라서 계 6장의 붉은 말은 네 생물 곧 심판하는 네 그룹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한기총 소속 순복음교단의 목자가 한 말은, 성경에 맞지 않는 비상식적인 논리이며 거짓말이다. 이는 하늘의 계시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성경과 세상의 상황을 연결시켜 풀어 낸 자의적 해석으로, 성경을 크게 오해한 것이다(마 22:2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