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경찰서와 외국인 자율방범대가 발대식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공: 파주경찰서) ⓒ천지일보(뉴스천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 심어

[천지일보 파주=최재순 기자] 경기도 파주경찰서(서장 조용성)가 지난 25일 외국인 자율방범대 대장(샤칼 자만)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자율방범대 발대식을 했다.

이날 발대식은 최근 외국인 범죄와 관련 외국인의 시각으로 외국인 범죄예방을 시도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관내 외국인 밀집지역인 파주시 금촌동 금촌역 및 금촌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경찰과 내·외국인 간 협력치안 활동 강화로 외국인과의 치안네트워크 구성은 물론 체류외국인에게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추진하게 됐다.

총 22명으로 구성된 파주경찰서 외국인 자율방범대원들은 경찰을 도와 범죄취약지역 순찰, 어린이, 청소년 선도 및 보호, 무질서 행위 계도, 교통보조 등의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초대 방범대장으로 위촉된 샤칼자만(49, 남)씨는 “한국에서 10년 동안 생활하며 어려움에 처한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보면서, 파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보호하고 계도하며 파주경찰서의 범죄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파주경찰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외국인 자율방범대와 함께 주기적인 범죄예방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더 나아가 치안외교 활성화로 인한 외국인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를 구현해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