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민심, 심한 배신감 느껴”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이 28일 국민의당의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 사건 관련 징계 방침에 대해 “미흡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민의당이 의혹 연루 혐의를 받고 있는 왕주현 사무부총장과 박선숙, 김수민 의원에 대해 ‘기소 시 당원권 정지’ 징계 방침을 발표하자 “어제 밤 사무부총장 구속과 사무총장 수사로 이번 의혹사건이 당 차원으로 확산되자 내린 불가피한 결정으로 보이지만, 국민적 시각에선 미흡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무엇보다, 김수민 의원 개인비리 의혹을 넘어 당 차원의 조직적인 사건으로 비화되자 ‘꼬리 자르기 식 대응’이란 우려가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국민적 실망은 더욱 클 것 같다”며 “결국, 당 지도부가 이번 사건을 직간접으로 키웠고, 지금까지 대응과정도 역시 국민적 분노와 배신감만 키우고 있어 오늘의 조치는 미봉 수준에도 미치지 못할 것이란 지적이 크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를 겨냥해 이번 사건으로 불거졌던 ‘책임 회피’ 논란을 거론하고 “ 대표의 ‘클린정치’, ‘새정치’를 지지했던 총선 민심은 심한 배신감으로 인해 분노에 찬 민심이반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새정치에 대한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이날 리베이트 의혹을 받고 있는 왕주현 사무부총장이 검찰에 구속되는 등 파문이 커지자 국민의당은 아침부터 긴급 최고위원회의와 두 차례에 걸친 의원총회 끝에 “검찰 기소 시 당원권 정지”라는 징계 방침을 발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