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모임(사시존치 모임)이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 자녀 로스쿨 입학 비리 의혹 규명 촉구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새누리당이 가족의 보좌진 채용 논란 등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만한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현아 대변인은 24일 국회 브리핑에서 “법사위원 신분으로 국정감사 때 변호사 남편과 합석한 만찬, 딸은 의원 사무실 인턴으로 채용, 친동생은 5급 비서관, 오빠는 후원회 회계책임자에 채용하는 등 이번에는 논문표절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며 “가히 ‘서영교 의원 사태’라고 불릴 만큼 ‘국민배신 종합판’을 보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그동안 입만 열면 ‘약자’ ‘서민’ 등을 외쳐왔던 의정활동이 얼마나 위선적이었는지, 국민의 충격도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서민의 정당을 표방하던 더불어민주당이 서민 가슴에 대못질하는 서글픈 일이 더 이상 없기를 바랄 뿐”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만일 정부나 다른 당에서 이런 일 중 일부가 벌어졌다면, 서영교 의원이 취해왔던 태도를 감안할 때 ‘의원직 사퇴’ 외에 ‘청문회’ 등으로까지 비화됐을 것”이라며 “국민을 더욱 화나게 하는 일은 서영교 의원뿐 아니라 더불어민주당도 이 일에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동안 남 잘못에는 불호령을 내고, 자신의 허물은 ‘구렁이 담 넘듯’ 대충 덮고 넘어가려고 하는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일명 ‘내로남불’이라는 태도가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며 “20대 국회의 도덕성도, 특권 타파의 첫 걸음도 서 의원에 대한 조치에 달렸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이 ‘말 따로, 행동 따로’인 정당이 아니라면, 즉각 서영교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하고 국민이 납득할 만한 조치를 내려야 할 것”이라며 “강자의 횡포를 막고, 약자를 위한 경제민주화에 진정성이라도 있다면, 서영교 의원의 특권남용 횡포부터 엄정한 조치를 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