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재용 창원시 제1부시장. (제공: 창원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창원시, 박재용 제1부시장 24일 취임

[천지일보 창원=이선미 기자] 박재용 창원시 제1부시장이 취임사를 통해 “도약의 새 시대 큰 창원이라는 시정목표를 완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부시장은 24일 취임식에서 “현장행정을 통해 시정현안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도록 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창원시는 박재용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2급‧이사관)을 창원시 제1부시장으로 임명하고,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간부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개최했다.

박 부시장은 이날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그는 “시민과 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는 토론문화를 활성화하고, 어려움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면서 “그동안 쌓아온 인적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창원시에 바람직한 정책결정과 지원을 이끌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창녕 출신으로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1994년 총무처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서울특별시 기획담당관,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기획조정실 창조기획재정담당관 등 중앙부처와 경상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 등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한편 지난 2년 동안 창원시 제1부시장으로 재임하면서 각종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해 온 박재현 전임 제1부시장은 경상남도로 자리를 옮겼다.

▲ 박재용 창원시 제1부시장 취임식. (제공: 창원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