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트남 신규 채널 오픈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무료 N스크린 TV ‘에브리온TV’가 중국의 CCTV 1, 4채널과 베트남의 ‘NET VIET’ 채널을 신규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중국 국영 방송 채널인 CCTV는 이번 에브리온TV 채널 오픈을 통해 뉴스와 드라마, 다큐멘터리, 예능뿐만 아니라 음악, 스포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국어로 제공하며 CCTV 1 채널은 61번, CCTV 4 채널은 64번에서 시청 할 수 있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에브리온TV를 통해 서비스되는 베트남 종합 편성 채널 ‘NET VIET’ 채널은 베트남의 IPTV 서비스 사업자인 VTC DIGICOM에서 운영 중인 채널로서, 다큐멘터리, 엔터테인먼트, 문화, 뉴스 등의 콘텐츠를 영어 자막과 함께 시청할 수 있으며, 에브리온TV 160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에브리온TV는 이번 CCTV 채널과 NET VIET 채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해외 채널 오픈을 추진할 예정이다. 연내에는 THVL, 트루비전 등의 태국 채널 오픈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관련 채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이번 해외 채널 신규 오픈과 관련 “최근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과 해외 문화에 관심 있는 국내 사용자의 수요를 고려해 에브리온TV 해외 채널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해외 채널사와 협력을 통해 에브리온TV 서비스를 해외 사용자들에게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