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이 지난 15일 네팔정부에서 발주한 네팔 고속전기철도 실시설계용역 제4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제4단계 사업은 바르디바스(Bardibas)∼카카르비타(Kakarbhitta) 간 269㎞ 구간으로 한국 컨소시엄이 기술·가격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수주에 성공했다.

이는 지난 2011년부터 네팔 정부가 추진해온 총 연장 1200㎞의 동서연결 고속전기철도사업 등에 대한 6건의 국제경쟁입찰에서 중국을 비롯한 스페인·프랑스·독일 등 유수한 경쟁업체를 물리치고 한국 컨소시엄이 이루어낸 놀라운 성과다.

한국철도의 높은 기술력, 더 높아진 한국의 위상을 보여줌과 동시에 후속 건설 사업에서 수주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네팔 철도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 5개 철도업체(건화, 수성, 도화, 유신, KRTC)의 해외진출을 지원함과 동시에 64명의 고용을 유발해 정부의 일자리 창출정책에도 크게 기여했다.

강영일 이사장은 “그간 네팔사업에서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정부·KOICA 주관의 국제교류 협력사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네팔 철도공무원 초청연수 등 협력 네트워크를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