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유영선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방문취업제(H-2)로 입국한 30만 동포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동포홈페이지(http://eps.hrdkorea.or.kr/h2)를 19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홈페이지에는 방문취업제도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동포들이 입국 후 취업하기까지의 세부적인 절차와 취업관련 기관을 담고 있다.

또한 메인화면에서는 고용지원센터가 동포 고용을 허가한 7000여 개 사업장과 2만여 명에 달하는 구인정보를 지역별ㆍ업종별로 검색할 수 있다.

해당 사업장의 근무시간과 급여 조건까지 알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사업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구직신청을 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동포들이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구인정보를 제공해 동포들의 취업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고용허가제로 입국한 외국인 근로자(E-9)들의 원활한 체류 및 취업활동도 지원한다.

또 언어 소통을 위한 통역 지원, 체류기간 만료 후 자발적인 귀환을 유도하기 위한 취업알선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할 홈페이지(http://eps.hrdkorea.or.kr)를 개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