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광산구의회가 30일 오후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국민의당 김동철(광산 갑), 권은희(광산을) 의원을 초청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김동철‧권은희 의원과 시‧구의원, 첫 상견례
지역 현안 해결‧국비 예산 확보 ‘의기 투합’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가 30일 광산구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과 손을 맞잡았다.

이날 오후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선 20대 총선 당선자인 국민의당 김동철(광산 갑), 권은희(광산을) 의원을 비롯해 광주시의회 문태환(광산2) 부의장과 이정현(광산1), 김옥자(광산3) 시의원 등 시·구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4‧13총선 이후 첫 공식 상견례를 갖고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는 당선 축하 꽃다발 전달과 광산구의회 의정활동 보고, 지역현안 정책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논의된 주요 현안사업은 ▲광주송정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추진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광산교육청 신설 ▲광주군공항 이전 ▲광주시립도서관 광산구 유치 등이다.

이영순 의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간담회는 광산구 발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정례화해 지역현안을 능동적으로 풀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철 의원은 “재선의원으로서 주민의 기대가 큰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국비 확보를 통한 지역현안 해결은 물론 광산 발전을 위해 구의원들과 자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의원은 “혼자서는 해내지 못하는 일도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하면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서로 협력해 지역발전이란 큰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함께하는 자리를 수시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