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대 국회 임기가 시작된 30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 파밀리아 채플에서 열린 ‘제20대 국회의원 가톨릭 교우회 감사미사’에 참석한 염수정 추기경이 미사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정치인의 말은 국격의 척도다. 의원들이 품위 있는 말과 의정활동을 해주길 바란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이 20대 국회가 개원한 30일 서울 명동성당에서 국회가톨릭교우회 감사미사를 집전하며 가톨릭 의원들에게 이 같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염 추기경은 강론을 통해 “정치인의 말은 국가와 국민에게 엄청난 영향을 주며 국격의 척도가 된다”며 “동시에 사회 발전에도 필수적 요소다. 가톨릭 교우 정치인들이 좋은 말과 위로가 되는 말 그리고 품위 있고 사랑이 담긴 말을 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훌륭한 정치인은 이 세상을 하느님의 뜻에 맞게 가꿔가는 사람”이라며 “입법활동을 할 때 눈앞의 이익이나 욕심이 아닌 복음과 교회의 가르침을 기준으로 삼아달라”고 밝혔다.

염 추기경은 참석 의원들에게 “여러분의 전문 지식과 정치적 역량을 통해 우리나라 공동선(善)을 촉진하는 일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미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와 문희상·이상민·조정식·김상희·박광온·유은혜·윤관석·홍익표 의원과 새누리당 나경원·경대수·김세연·유의동 의원,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와 장병완 정책위의장, 심상정 정의당 대표 등 의원 30명이 참석했다. 

▲ 20대 국회 임기가 시작된 30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성당 파밀리아 채플에서 열린 ‘제20대 국회의원 가톨릭 교우회 감사미사’에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앞줄 오른쪽부터), 심상정 정의당 대표, 문희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참석해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