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1위 제과기업 ‘델피’와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오리온이 5조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제과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오리온은 11일 인도네시아 제과기업 ‘델피(Delfi)’와 현지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델피는 인도네시아 전역 30만개 소매점을 커버하는 현지 유통 자회사를 보유한 현지 1위 제과기업이다. 5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초콜릿을 비롯해 음료, 아침대용식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오리온과 델피는 각각 50%의 지분을 투자해 오는 7월 중 ‘델피-오리온(가칭 Delfi-Orion)’이라는 합작법인을 세우고, 오리온이 생산하는 제품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초코파이, 카스타드 등 파이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에 조기 안착한 뒤 스낵, 비스킷류로 제품군을 확대해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오리온은 지난해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에서 약 1조 6000억원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했다.

인도네시아 제과시장은 2010년 이후 5년간 연평균 4%씩 성장하고 있다. 델피를 비롯한 현지 기업들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는 몬델레즈, 펩시 등 카테고리별 브랜드 파워를 갖춘 회사만이 안착했다. 섬이 많고 내륙 운송 비용이 높아 영업망 확대가 어려운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이번 합작법인 설립은 현지 기업과 손을 잡고 진출하는 오리온의 첫 사례”라며 “오리온의 제품력과 델피의 유통∙마케팅 경험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