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업계는 스승의날(5월 15일)을 맞아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더 나은 교육을 도모하기 위해 모범교사 시상식 및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비바샘, ‘제4회 비상교과서 선생님 어워드’ 개최

▲ 비바샘, ‘제4회 비상교과서 선생님 어워드’ 개최 (제공: 비상교육)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비바샘’은 스승의날(5월 15일)을 기념해 ‘제4회 비상교과서 선생님 어워드’를 개최한다. 학생들과 교감하려고 노력하는 초·중·고교 선생님들의 감동적인 사연을 받아 부문별로 시상하는 행사다. 시상 부문은 선생님의 지도 타입에 따라 ▲꼼꼼이 선생님 ▲모험가 선생님 ▲다정다감 선생님 ▲얼리어답터 선생님 ▲멘토 선생님 등 5가지로 나뉜다. 이달 15일까지 비바샘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오는 17일 발표된다.

◆동아출판 두클래스, 자유학기제 수업 자료 공모전

▲ 동아출판 두클래스, 자유학기제 수업 자료 공모전 (제공: 동아출판)

동아출판(대표 김기호)은 자사의 멀티미디어 교실수업 지원 시스템 ‘두클래스(douclass)’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교사 회원 대상 2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1회 자유학기제 수업자료 공모전’ 이벤트는 주제 기획안과 샘플 수업 자료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5명에게 차시당 20만원의 원고료와 추후 두클래스 자유학기제 콘텐츠 교사 집필진 권한이 주어진다. 또 ‘학교/반/학생 자랑 이벤트’는 두클래스 홈페이지에 자랑거리나 미담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된 50명에게는 오는 27일 영화예매권(1인 2매)이 제공된다.

◆천재교육 T셀파, 행운의 더블 쿠폰 제공

▲ 천재교육 T셀파, 행운의 더블 쿠폰 제공 (제공: 천재교육)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오는 20일까지 스승의날을 맞아 무료 온라인·모바일 교수학습지원서비스인 T셀파에서 ‘행운의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가입 교사가 기존에 가입된 동료 교사를 추천하면 두 교사 모두에게 선물 교환 쿠폰이 발급되는 방식이다. 쿠폰 개수에 따라 간식이나 교재,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댓글 이벤트’는 매일 새로운 주제와 채워야 할 댓글 개수가 미션으로 제시되며, 미션 완료마다 추첨을 통해(10명)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T셀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