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면 이루어진다!”

[뉴스천지=송범석 기자] 출간되자마자 ‘시크릿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시크릿>의 후속편이 출간됐다. 워낙에 캐리어가 화려한 책이라 사실 별다른 설명은 사족에 불과할 것도 같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출판역사상 최단 기간 3억 부 돌파…. 이정도면 거의 영원한 베스트셀러 성경에 버금갈 정도다.

이 책이 나오고 나서 ‘~시크릿’으로 제목을 붙이고 나온 책만 해도 수권에 달한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진실이든 거짓이든 그 파장이 어마어마했던 것만은 사실이다. 심지어 이 책을 겨냥해서 반박하는 책이 나올 정도였으니 말이다. 당시 이(시크릿을 겨냥한) 책은 논리적으로 “시크릿은 뉴에이지 성향이 강한 종교 서적”이라고 반박했지만 이후 쏟아지는 다른 <시크릿> 서적들을 막기에는 역부족인 듯 보였다.

2권의 내용은 1권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1권에서 못 다한 이야기들을 자세하게 풀어놓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가령 실제로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을 사용해 성공한 사람들이 적어 놓은 수기들은 이 법칙의 신빙성을 담보한다.

상상하면 이루어지는 R=VD 법칙도 유효하다.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 얻고 싶은 것들을 적고 그것을 해내는 유쾌한 상상을 하라고 저자는 전한다. 그러면 우주의 절대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것들을 어느 순간 이루어 준다는 것이다. 물론 그냥 바라는 것은 안 된다. 간절하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아울러 끌어당김의 법칙은 결국 ‘긍정적인 사고’와 깊은 연관을 갖게 된다.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자기가 부정적인 생각만 가득하다면 어느 순간 부정적인 우주의 기운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어버리고 만다는 것이다. 반대로 긍정적인 사고를 하면 항상 좋은 일들이 일어나게 되는 이치다.

이 책은 초등학생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마치 친절한 여선생님이 차근차근 덧셈을 가르쳐주는 듯한 문체와 중간 중간 수록돼 있는 시크릿 성공 사례도 눈길을 끈다. 어지럽고 답답한 삶의 열쇳말을 찾는 사람에게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폴 해링턴 지음 / 살림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