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가 5일 남녀 원내대변인으로 기동민(서울 성북 갑) 당선자와 이재정(비례대표, 민변 사무차장) 당선자를 소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는 5일 남녀 원내대변인으로 기동민(서울 성북 갑) 당선자와 이재정(비례대표, 민변 사무차장) 당선자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신임 원내대변인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20대 국회 개원 시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있을 것”이라며 “공백기가 있다는 것을 고려해서 대화해야 할 것 같다. 두 분(신임 원내대변인) 통해서 신임 원내대표 생각과 20대 국회 개원협상 과정에서 어떤 일이 있을 것인지 소상하게 알리겠다”고 전했다.

우 원내대표는 “원내 구성은 앞으로 단계적으로 상의해서 인선하겠다”며 “수석부대표로는 협상에도 능하고 경험도 풍부한 분으로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 원내대변인은 언론과의 소통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국민들께서 저희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 그것을 전달할 수 있는 창이 언론”이라며 “언론과도 더 원활한 소통을 하겠다. 젊은 원내대표가 할 수 있는 일이 이런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