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 장영실과학관 행사 모습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 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관람 및 과학체험 교실’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영실과학관은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평소 접하기 힘든 특강과 과학의 원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과학문화의 확산과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다.

1층 과학 공작실에서는 과학 분야 중 어린이들이 이해하고 호기심을 가질 만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총 6과목 18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1층 전시관에서는 특강과는 별도의 체험 이벤트로 4개의 부스를 설치해 생활과 밀접한 주제의 과학 원리를 탐구할 수 있다.

‘2016 아산 장영실과학관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20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주중에 운영 중이다.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해시계 만들기, 초등학교 저학년은 자외선 염기서열 팔찌 만들기, 초등학교 고학년은 테라리움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언스팀(1644-45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말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생명과학탐구교실’과 ‘오름창의LAB’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 격주로 월2회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에 대한 문의는 오름창의과학(070-4411-7279)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