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미신고 민노계좌 압수영장 검토

(서울=연합뉴스) 전교조ㆍ전공노 조합원들의 정치활동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12일 두 노조 소속 조합원 260여명이 2006∼2009년 민노당 선관위 미등록 계좌로 모두 5천800여만원의 돈을 낸 사실을 확인, 이 돈의 성격 등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정진후 전교조 위원장이 모두 23만원을 낸 것을 비롯해 전교조, 전공노 핵심 간부들이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100여만원까지 돈을 냈다고 전했다.

이들은 자동이체 방식을 이용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되지 않은 민노당 명의 계좌로 돈을 입금했다.

경찰은 이들 외에도 돈을 낸 전교조, 전공노 조합원이 더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미등록 계좌 입금 내역에 대한 계좌추적용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경찰은 올해 초 해당 계좌의 입출금 내역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가 입금 내역 부분이 기각돼 미등록 계좌 입금액이 조성된 경위와 액수를 파악하지 못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모두 182명을 조사했으며, 이 중에는 시국선언에 참여했다가 전주지법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전교조 지부장 노모씨도 포함돼 있다.

그러나 이들은 모두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으며, 경찰은 다음주까지는 수사선상에 오른 293명에 대한 조사를 마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