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패스 수술 병력..재차 악화 분석
"기분은 좋은 상태"..생명지장 없는듯

(워싱턴=연합뉴스) 고승일 특파원 = 빌 클린턴(63) 전 미국 대통령이 11일 오후(미국시간) 심장질환과 관련해 수술을 받았다고 CNN방송 등 미 언론이 보도했다.

CNN은 클린턴 전 대통령이 뉴욕의 컬럼비아-프레스비테리언 병원에서 심장의 관상동맥에 혈관이 막히거나 좁혀진 것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하는 2개의 `스텐트'를 삽입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전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심장에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았으며, 수술받은 후 "기분은 좋은 상태(in good spirits)"라고 클린턴의 대변인인 더글러스 밴드가 밝혔다.

밴드 대변인은 "클린턴 전 대통령은 앞으로도 `클린턴재단'과 관련한 일은 물론 아이티 구호활동과 장기적인 재건노력에도 계속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대변인의 이런 발표로 미뤄볼 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생명에는 전혀 지장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지난 2004년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혔을 때 막힌 부분을 우회해 다른 혈관을 이식하는 `바이패스(bypass)' 수술을 받았고, 이듬해인 2005년에는 수술 후유증으로 2차 수술을 받는 등 심장에 문제를 안고 있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아이티 대지진 발생 직후 현지로 날아가 구호활동에 참여하는 등 최근까지도 적극적인 외부활동을 해왔는데 이로 인한 피로감으로 심장에 무리가 왔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의 재단 사무실은 뉴욕 할렘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자택은 뉴욕의 차파쿠아에 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의 부인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면담했으며, 남편의 수술 소식을 듣고 뉴욕으로 이동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클린턴 국무장관이 카타르와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기 위해 12일 출국할지 여부는 다소 유동적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