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10일 부산연고 금융인 초청 조찬세미나 개최 사진. (제공: 부산시 서울본부)

부산브랜드 문화콘텐츠 만든다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부산시가 오는 27일 낮 12시 서울 글래드호텔(여의도 소재)에서 개그맨 이경규 초대회장를 비롯해 부산연고 대중예술·문화 분야 출향인사 30여명이 참석하는 ‘제1회 대중예술·문화 분야 네트워크 발족 모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번 발족 모임을 위해 지난 3월 초대 임원단(이경규 회장, 이재용 부회장, 변우민 사무총장 등)과 사전모임을 가졌다. 올해 부산시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문화행사 홍보와 함께 상호 우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문화·예술분야 협업상생 필요성에 공감했고, 연속성 확보차원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게 됐다.

대중예술분야 부산출신 연예인은 100여명이 넘지만 각자의 활동일정에 따라 초대 임원단을 비롯한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정태 이준기 이세창 안재모 김광규 등 ▲방송인 이영돈 정지영 로버트할리 등 ▲개그맨 김숙 김현숙 김원효 윤형빈 정경미 등 기획사, 제작사 및 부산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당일 회원 간 상견례를 통해 네트워크 필요성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산의 대중예술분야 발전을 위해 부산시와 지속적인 유대 강화와 부산의 문화콘텐츠 발굴 및 프로젝트 추진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금융분야 네트워크 결성을 위한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 10일 금융분야 네트워크 결성을 위한 첫 조찬세미나를 개최한 데 이어, 상반기 내 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기업 유통분야’소모임 등 분야별 소규모 간담회를 연중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