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오후 서울역에서 귀성객들이 국악 특별 공연에 푹 빠졌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11일 오후 서울역에서 국악 특별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12일 오후 3시에는 CnC 앙상블의 신년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코레일에서 서울역 중앙에 귀성객들이 새해 소망을 적을 수 있는 현수막을 마련했다. 한 귀성객이 모든 과목을 A+ 받자는 새해 소망을 적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장요한 기자] 설 연휴 이틀 전인 11일 오후 서울역 2층에서 난계 국악단의 특별공연이 펼쳐져 귀성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설날을 맞이해 열차를 이용하는 귀성객들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에서 이 같은 행사를 실시했다.

역사 내 맞이방에서 일행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피켓 서비스를 전국 11개 역(서울, 대전, 광주, 부산역 등)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시행한다.

서울역과 용산역에서는 12~15일 코레일의 자매결연 병원과 함께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울, 천안, 순천, 안동, 광주역에서는 긴급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지역 소방서와 연계해 구급차와 구급대원이 대기할 예정이다.

또한 코레일은 핸드북 ‘설레이는 설 마중’ 총1만 부와 덕담봉투 총 3만 부를 전국 주요 역에 비치해 철도이용객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설레이는 설 마중’에는 설 명절 소개와 건강관리, 가족 사랑에 관한 정호승, 노희경 작가의 에세이 등이 수록됐다.

한편, 12일 오후 2시 30분 서울역에서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의 전통혼례 재현행사가 진행되며, 이어 오후 3시부터는 CnC 앙상블의 신년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