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삼수 경실련 정치사법팀장이 21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검 민원실 입구에서 전경련의 금융실명법 위반과 조세포탈 등의 혐의에 대한 수사 의뢰서를 제출하기 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어버이연합 등 보수 시민단체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등의 자금 지원을 통해 동원됐다는 의혹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민의당이 21일 검찰의 강력한 수사를 촉구했다.

국민의당 김재두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전경련은 꿀 먹은 벙어리처럼 입 다문다고 끝날 일이 아니다. 전경련 존재의 이유와도 맞지 않는 일에 언제부터 누구의 지시로 뒷돈을 지원해 왔고 그 규모와 개인 포함 지원 단체 모두를 이실직고(以實直告)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미 시민단체들이 전경련 등을 검찰에 고발함과 동시에 전경련 해체를 주장하고 있다”며 “검찰은 더 이상 수수방관하지 말고 한 점의 국민적 의혹이 없도록 철저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청와대 등 권력기관과 전경련 그리고 보수단체가 국민 여론조작과 시민들의 건전한 시위를 방해하기 위해 삼위일체가 돼 관제 데모를 일삼아 왔다는 것은 민주주의 질서를 정면으로 도전한 사건이요 독재정권 시절의 정치공작의 전형”이라면서 ‘전경련판 용팔이’ 사건으로 빗대며 비판했다.

한편 이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전경련이 보수 시민단체 대한민국어버이연합에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날 오후 2시 김삼수 경실련 정치사법팀장은 전경련의 금융실명법 위반과 조세포탈 등의 혐의와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민원실에 수사 의뢰서를 제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