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식탁위] 뉴질랜드의 ‘파블로바’
[지구촌 식탁위] 뉴질랜드의 ‘파블로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질랜드의 후식 ‘파블로바’ (제공: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뉴질랜드의 음식과 문화

뉴질랜드는 남태평양에 있는 섬나라이다. 뉴질랜드인들은 아침, 점심은 간단히 하나 저녁식사는 정식으로 먹는다. 보통 아침식사는 시리얼과 우유 등으로 해결하고, 점심은 샌드위치나 파이 등의 디저트 종류를 많이 섭취한다. 하지만 저녁은 모든 식구들이 한데 모여 빵과 함께 정찬을 맞는다. 대부분은 샐러드와 스파게티 또는 해산물, 고기구이 등을 먹는다.

◆뉴질랜드 음식문화의 특징

세상의 낙원, 자연의 보석 상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 지구에서 해가 제일먼저 뜨는 나라 뉴질랜드에는 여러 가지 전통 음식과 수입 음식들이 있으며 목초지에서 키운 양, 사슴, 쇠고기의 주요 생산국으로서 낙농 제품이 풍부하고 가격이 저렴하다. 상점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과일이 준비되어 있다. 뉴질랜드인들은 대부분 주식으로 고기, 생선과 야채를 균형 있게 섭취하며, 보통 저녁을 주된 식사로 취급한다. 뉴질랜드는 많은 레스토랑, 커피숍, 테이크 어웨이(take-away), 패스트푸드점들이 있으며 고급 레스토랑부터 간단한 음식을 파는 식당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뉴질랜드의 전통 음식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안잭 비스켓, 베이컨 앤드 애그 파이, 브랜드 스냅, 코코넛 빵, 고구마, 카스터드 스퀘어, 과일민스, 과일케이크, 진저너트, 항이(지열로 익혀 요리한 마오리 토속음식), 샐리런/보스턴번(코코넛 아이싱이 있는 과자빵), 스콘, 베지미트, 마미트(샌드위치잼) 등이다.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파티 후식 파블로바

-준비재료

달걀흰자 2개, 설탕 125g, 콘스타치12g, 시나몬 가루 3g, 식초 1작은술, 다진크랜베리 35g

-만드는 법

1. 분량의 흰자에 설탕을 조금 넣으며 잘 섞어준다.

2. 80%까지 머랭을 올린 뒤 시나몬 가루와 식초, 크랜베리를 넣고 주걱으로 가볍게 섞는다.

3. 가운데가 움푹 패이도록 반죽을 나눠 올린다.

4. 140°C 오븐에서 40분간 굽는다.

5. 한김 식힌 후 휘핑한 생크림과 과일로 장식하여 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명 2016-04-25 00:11:56
맛잇어 보이지는 않구만
영양은 만점이겠네

정은별 2016-04-24 23:14:06
맛있겠다. 이런걸 집에서 먹다니 쵝고

풀잎 사랑 2016-04-22 01:10:16
개맛있게 생겼넼ㅋㅋㅋ
이늦은밤에 땡기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