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회원들이 작년 10월 열린 야권의 국정교과서 반대 서명 현장에서 이를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야권이 20일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들이 열어왔던 친정부 집회가 자발적인 참여가 아닌 전경련 등이 비용을 지불하고 동원한 것이라는 의혹에 대해 진상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경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전경련은 대한민국 경제를 좌우하는 대기업들의 모임이다. 그런 전경련이 이들 단체에 자금을 대줬다면 이는 명백한 정치 개입이 아닐 수 없다”며 “더민주는 어버이연합 등의 탈북자 집회 알바 동원 및 전경련, 경우회의 자금 지원 의혹에 대해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그동안 세월호 반대 집회,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집회 등 각종 친정부 집회를 열었던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들이 자발적인 참여에 의한 것이 아니라 탈북자들에게 알바비를 주고 동원한 것이라는 의혹은 충격적”이라며 “그런데 이들 단체에 그 자금을 대온 것이 대기업들이 모인 전경련과 퇴직경찰관 단체인 경우회라는 의혹마저 제기되고 있어 경악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경우회 또한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에 따라 정치활동을 할 수 없음에도 탈북자들을 알바로 동원해 관변성 집회를 열도록 보수단체에 자금을 지원한 것은 심각한 불법이 아닐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는 “정부는 경우회에 민간경상보조사업을 위탁하는 것은 물론이고 전국 경찰서마다 사무공간과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어 사실상 정부의 돈으로 불법적인 정치 개입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전했다.

국민의당 김정현 대변인도 이날 전경련이 특정단체에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에 대해 “한 점 의혹도 없이 밝혀야 한다”며 논평을 냈다.

김 대변인은 “그렇지 않아도 재벌기업의 비윤리성에 대한 국민적 지탄이 높아가는 상황에서 국민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원사들의 건전한 기업윤리를 선도해야 할 위치에 있는 전경련의 비뚤어진 행위는 기업에 대한 국민 불신을 심화시킬 뿐”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전경련이 재계를 대표하는 경제단체답게 배후가 있다면 배후를 밝히고 자금이 집행된 경위와 진상을 낱낱이 공개해야 하며 사실이라면 대국민사과, 재발방지 약속, 관련자들에 대한 처벌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