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한 가지 주제로 토론의 장 ‘공감 토론’ 실시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이 중학생의 사고력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한 ‘공감 토론’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감 토론’은 매월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해 이에 대한 찬성·반대·중립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눠보는 시즌제 온라인 토론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았다.

주제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지금까지 두발 규제, 사생활 보호, 자유학기제, 안락사, SNS 등 주로 사회적 관심을 끈 이슈들이 토론 주제로 선정돼 왔다.

4월에는 ‘예뻐지기 위한 성형수술’을 주제로 오는 29일까지 토론이 이어진다. 학생들은 찬성·반대·중립 가운데 하나의 입장을 선택해 자유롭게 주장을 펼치면 된다.

토론에서는 수박씨닷컴의 과목별 강사들이 지도 선생님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총평을 남기고 토론 내용을 평가한다.

수박씨닷컴은 지도 선생님의 평가와 학생들의 공감 횟수 등을 토대로,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쓴 글을 우수작으로 선정해 오는 5월 2일 발표할 예정이다.

‘베스트 토커상’ 1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과 선생님 총평 지도, ‘수박씨 토론상’ 3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수박씨 공감상’ 3명에게는 도넛 모바일쿠폰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공감 토론 시즌3은 수박씨닷컴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9월까지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