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오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북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참석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충북센터서 “법안 빨리 통과시켜주는 20대 국회 되길”
더민주 “여당 많이 찍어달라는 뜻으로밖에 안 들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20대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8일 박근혜 대통령이 민생 행보에 나서면서 야당이 선거용이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민생경제와 일자리 챙기기의 일환으로 충북과 전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잇따라 방문했다. 오전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충북센터를 갔고, 오후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북센터로 이동했다.

특히 충북 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선 “창업이나, 이런 데 도움이 되는 법안들은 지체 없이 빨리 통과시켜 주는, 그래서 경제활성화에 도움을 많이 주는, 20대 국회는 그렇게 확 변모되는 국회가 되길 여러분과 같이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순수한 경제 행보라며 정치적 해석을 경계하고 있지만, 선거를 불과 5일 앞두고 이뤄진 지방 방문 일정인데다, 방문 지역이 모두 총선 접전지역으로 꼽히는 곳이어서 선거용 행보가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박 대통령이 지난 2월과 3월 대전, 대구, 부산 등을 방문할 당시에도 야당은 대통령이 사실상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반발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대변인은 “법안을 빨리빨리 통과시켜주는 국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렇게 말한 걸 보니 여당 많이 찍어달라는 뜻으로 밖에 안 들린다”며 “대놓고 말을 안했을 뿐이지 여당 지지를 유도하는 매우 노골적인 선거개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이미 두 차례 지방 방문으로 선거 개입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며 “오늘 충북 방문도 그 자체가 민생 행보를 빙자한 선거개입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사전투표의 시작 일정에 딱 맞춰 진행하는 혁신센터 방문은 다시 ‘선거의 여왕’에 등극하기 위한 비겁한 면모”라며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