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용준(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스천지=서영은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방문의해를 맞이해 일본, 중국, 인도 등 주요 외래 방한객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한국관광 TV 광고를 상영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방문의해 홍보대사인 배용준과 함께 일본시장 TV 광고를 제작해 일본인 관광객들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그동안 1편의 해외 TV 광고안을 제작, 어권별로 활용해 왔으나 2010년 한국방문의해를 계기로 해외시장별로 고객의 성향과 한국관광의 매력을 차별화해 모두 3편의 해외 TV 광고안을 제작했다.

이번 해외 TV 광고안은 소재 나열위주의 기존 광고와는 다르게 ‘영감(靈感)의 시작’이라는 통합 컨셉 아래, 세계 전지역을 크게 일본, 중국/동남아, 구미주의 3개 시장으로 구분하고 각 시장별로 한국의 정(情), 흥(興), 기(氣)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특히 한국방문의해 홍보대사인 배용준이 일본지역 광고에 모델로 참여해 직접 일본인 관광객 유치활동에 나서게 된다. 한국의 ‘정(情)’을 주제로 제작된 이번 TV 광고안은 배용준 씨 특유의 서정적 매력을 통해 표현했다.

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 김종훈 과장은 “인도 NDTV를 시작으로 일본의 NTV, MBS 및 중국 북경TV, 상해TV 등 현지 주요 매체를 통해 한국관광 매력을 집중 부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