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서울국제 유아교육전’이 세계전람 주최로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제공: 세계전람)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2016 서울국제 유아교육전’이 세계전람 주최로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은 영유아 교육 콘텐츠와 양육 관련 제품의 한해 트렌드를 미리 접할 수 있는 전시회로 유명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영아, 유아, 어린이를 위한 놀이와 책, 한글 교육, 외국어 교육, IQ, EQ 발달을 돕는 각종 최신 콘텐츠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나 조부모님들은 전시회 현장에서 트렌디한 교육과 육아 정보를 얻고 전문가들과 직접 상담을 할 수도 있다. 올해도 유아원,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 종사자들과 업계 바이어들 또한 대거 참석을 앞두고 있다.

◆영유아 교육 브랜드 600개 한자리

이번 ‘세텍 유아교육전’에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국내외 대표 브랜드 600개 이상이 참가한다. 유아교육 기업 중 일부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올해 주력 상품 또는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400개 부스 규모로 치러질 이번 유아교육프로그램, 학습지, 교육사업 프랜차이즈, 콘텐츠형 학습용품, 도서, 교구, 단행본, 교육프로그램, 완구, 게임, 시설, 인테리어 소품 등 육아와 교육에 필수적인 제품 및 프로그램들이 총망라될 예정이다. 협찬사인 튼튼영어를 비롯해 윤선생영어, 잉글리시에그, 동방도서, 키넥트샌드르토이반, 장원교육, 플레이팩토, 모션블루, 모와부, 몰펀코리아, 디즈니월드 잉글리쉬, 행복한 바오밥, 스칸디에듀, 아이넷, 지오퍼즐, 오르다코리아, 아람, 여원미디어, 키즈북세종, 북메카 등 국내외 600개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다.

▲ ‘2016 서울국제 유아교육전’이 세계전람 주최로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제공: 세계전람) ⓒ천지일보(뉴스천지)

◆2017년 초등학교 코딩교육 도입 준비

얼마 전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 경기가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 결과는 알파고의 5전 4승 1패. 과학기술과 인공지능 발달이 우리 삶을 더 빠른 시간 내에 변화시킬 것이라는 전제가 당위성을 얻는 순간이었다.

또한 우리 정부는 첨단기술이 미래 사회에서 갖는 중요성을 인식하고 코딩교육이라 불리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2017년부터 초등학교 1, 2학년을 주축으로 코딩교육을 도입되고 2018년부터는 초·중?·고교 교과과정에 간단한 알고리즘 및 프로그램 설계 내용이 포함된 SW과목이 의무적으로 도입된다. 특히 오는 9월부터 ‘SW중심대학’이 운영돼 소프트웨어에 능통한 학생은 SW특기생으로 쉽게 입학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된다.

‘세텍 유아교육전’은 교육 정책과 환경 변화에 발맞춰 올해 콘텐츠 개발 기업 ‘모션블루’의 제품 ‘모블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블로는 곧 실시될 코딩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고안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융복합 스마트 블록이다. 아이들은 모블로를 통해 각각의 블록을 제어하는 프로그래밍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원리에 쉽게 다가갈 수 있다. 모블로는 SW교육과 스팀(STEAM) 교육을 위한 교구를 찾는 부모님과 교사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 ‘2016 서울국제 유아교육전’이 세계전람 주최로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제공: 세계전람) ⓒ천지일보(뉴스천지)

◆내 아이 위한 건강한 먹거리 풍성

내 아이가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하게 자라기 바라는 부모들의 소망은 모두 한결같다. 환경이 나빠질수록 영유아를 위한 유기농 식자재와 친환경 먹거리를 찾게 되는 것 또한 당연한 일이다. ‘세텍 유아교육전’은 이와 같은 엄마 아빠의 마음을 담아 올해 전시회에서 아이들의 먹거리 브랜드를 강화한 모습이다.

참가사 중 ‘엘빈즈’는 조미료와 각종 첨가물을 넣지 않은 대표 제품 ‘닥터맘죽’, 아기 과자 ‘곡물 그대로’, 아기 두유 ‘우리콩그래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내이브로’는 유기농쌀 100%로 만든 ‘백미쌀튀밥’과 현미에 요구르트 분말을 코팅한 ‘샤르르 요거트 플레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미쌀튀밥’은 유기농 백미 100%로 이루어져 쉽게 녹기 때문에 처음 이유식을 시작한 아기들에게 적합하다.

이 밖에도 뉴트리션라이프, 풀무원, 다미산업, 코웨이, 요거베리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이번 전시회에서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식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에듀케어 이벤트

‘세텍 유아교육전’은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주최 측은 전시회가 열리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아침 전시장 출입문에서 선착순 200명에게 ‘이벤트 부스’에서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번호표를 증정한다. 오후 2시에도 매일 2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을 증정한다.

후원사인 튼튼영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제품 ‘W-PLAY’를 론칭하는 만큼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또한 함께 준비했다. 튼튼영어 외에도 잉글리쉬타임, 큐이디, 화모, 베베원, 아람, 여원미디어, 호호컴퍼니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제품 증정 또는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