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민 지지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김두관 후보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김포=최재순 기자] 김두관 후보(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지난 19일 고촌읍 선거사무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렸다.

‘오직 김포시민들과 함께 하는 개소식’이라는 주제로 열린 개소식은 약 3000명의 김포시민과 지지자들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나 국회의원들은 따로 초청하지 않았다.

3시부터 본 행사가 진행된 가운데 김포시민 축사로 나선 손라 가정주부는 “25년 동안 김포에 살았지만 한강신도시가 들어선 것 외에 크게 변한 것을 못 느낀다”며 “김포발전과 서민들의 꿈이 이뤄지도록 김포시민들이 자랑스럽게 여길만한 정치인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김포시민이 느끼는 현실에 대한 축사를 마쳤다.

이어 김두관 후보는 “IMF 이후 많은 사람이 현실의 삶을 떠나 산을 찾게 만들었던 것처럼 현재도 우리 사회가 국민에게 위로가 되지 못하고 있다”며 “국민의 삶을 위로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정치이니, 김두관이 김포와 대한민국을 위해 제대로 정치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김 후보는 “민(民) 불환빈(不患貧)이요 환불균(患不均)’ ‘백성은 가난을 근심하는 것이 아니라 고르지 못한 것을 근심한다’라는 말을 평생의 좌우명으로 ‘언덕은 낮춰 봐도 사람은 낮춰보면 안 된다’는 어머니의 말씀을 평생의 금언(金言)으로 삼아왔다”며 “공평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 더불어 잘 사는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만들고 중앙정부와 김포가 상생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포는 덩치는 커졌지만 채워야 할 것이 너무 많다”며 “얼마 전 김포에 왜 왔냐고 물으셔서 ‘김포는 희망이 있는 도시고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는 도시고 여백이 많은 도시기 때문에 김포시민들과 함께 채워가기 위해 김포시민이 되었다’고 말씀드렸더니 뜨겁게 꼭 안아 주셨다”면서 “우리 시민께서 해 주신 말씀처럼 반드시 승리해 김포의 자랑스러운 정치인이자 김포의 재산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두관 후보는 김포시민들에게 큰 절로 인사를 드리며 개소식을 마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