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이창수 예비후보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 이창수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천안병)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아산 통합 특례시’는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지역의 숙제”라고 강조했다.

이창수 예비후보는 “천안-아산 지역의 성장 동력이 살아있는 지금이 통합 특례시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때”라며 “당을 떠나 ‘통합 특례시’의 필요성과 이점을 반드시 지역민들에게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현재 천안시(42.7%)와 아산시(39.9%)의 재정자립도로 천안이 조금 높은 수준이지만, 주민 1인당 부담하고 있는 지방세 부담액은 천안이 55만 8000원, 아산이 81만 1000원으로 격차가 상당하다”는 자료를 제시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통합 특례시가 될 경우 각종 사업예산에 대한 지방교부세와 국고 지원, 도세 추가 확보 등을 통해 아산과 천안의 지방세 부담액도 30%이상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통합 특례시가 될 경우 상하수도 요금 인하, 천안↔아산 지역 및 도‧농간 택시 복합할증 요금 인하, 농촌지역 소득지원금 상향,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상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수당 상향, 공영버스 환승제 등이 가능하다”며 최근 통합된 청주‧청원 통합 인센티브 지원현황을 근거로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정부는 지방발전책으로 권역별 거점도시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특히 시‧군통합 특례에 행정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며 “천안‧아산 통합특례시 공약은 선거를 겨냥한 한탕주의성 공약이 아니라 행정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를 통해 도출된 정책공약”이라고 밝혔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