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전국 생활문학 독서감상문 경진대회’ 지정도서.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김현진 기자] (사)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이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인터넷으로 ‘제3회 전국 생활문학 독서감상문 경진대회’를 공모한다.

한국문학세상은 그동안 우리사회에 생활문학의 확산을 위해 ‘내 책 갖기 운동’을 추진해 온 결과 총 90여 종을 출간했다. 이를 기념해 그간 출간된 도서 중 양서만을 골라 ‘중·고등학생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게 됐다.

지정도서는 ‘사랑의 올가미를 낚아낸 당신(소동호 시집)’ ‘또 하나의 행복(김철모 시집)’ ‘물꽃을 보았니(이미희 시집)’ 등 5종이다.

응모방법은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www.klw.or.kr)에서 접수 창에 원고지 10장 이내로 입력하면 된다. 원고지 분량은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어해 주며, 심사는 발명특허를 받은 ´온라인 백일장 시스템´으로 한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개인별 점수를, 입상자에게는 심사평까지 제공된다.

주최 측은 응모 시 주의할 사항에 대해 “인터넷 뉴스 등을 그대로 인용한 경우에는 실격처리 되므로 반드시 책을 읽고 최소 3편 이상의 감상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시상은 금상, 은상, 동상으로 구분해 시상한다. 특전으로 은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한국문학세상이 입상정회원으로 대우하며, 문학 지도를 실시해 재능에 따라 등단의 기회도 제공된다.

입상자의 소속 단체(학교, 직장)에는 ‘인터넷 백일장 시스템’을 1달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혜택과 개인저서 출간 시 우선권을 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입상 작품은 종합문예지 ´계간한국문학세상´ 여름호(6월)에 실린다.

심사결과는 오는 4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문의: 02)6402-2754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