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016년 상반기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검사 HMAT에 준비하기 위한 인터넷강의(인강) 신규강좌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6 현대자동차 HMAT 인적성검사/직무적성검사 실전모의고사’ 강의는 2015년 하반기 기출을 포함하는 등 기존의 문제 분석을 통해 단기간 학습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특히 새롭게 바뀐 도식이해/공간지각 영역이 수록됐으며, 역사에세이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의 시청은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며, 구매 후 수강기간 무제한 반복해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올해 채용 규모는 지난해(9500명)보다 소폭 늘릴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졸업자 또는 올해 7월 졸업 예정자로 지원서는 14일 낮 12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4월 첫째 주에 발표하며, 이후 4월 10일 인적성검사·역사 에세이 평가→1차면접(직무역량면접)→2차면접(종합면접·영어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세부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에서 ▲연구개발(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부품개발 등 8개 분야다. 플랜트 부문에서는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등 3개 분야며, 전략지원 부문에서는 ▲상품전략 ▲마케팅 ▲국내영업 ▲해외영업 ▲재경 ▲정보기술 ▲경영지원 등 7개 분야, 총 18개 분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