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전형민 기자] 대정부질문을 쉬는 6일 한나라당 내 친박계의 움직임을 주시하는 야권은 정운찬 국무총리에 대한 사퇴의 압박을 이어갔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중차대한 국정현안은 제대로 파악도 못하면서 국회의원들을 상대로 공격적인 언사를 한 것은 묵과할 수 없는 처신”이라며 “세종시 수정안을 밀어붙여 국론을 분열시킨 데 이어 무능함마저 입증된 정 총리는 더 이상 자격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 대변인은 “총리는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가장 좋다”며 “그렇지 않으면 임명권자인 이명박 대통령이 결자해지 차원에서 경질해야 한다”며 총리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자유선진당의 박선영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정 총리의 자질과 능력이 갈수록 가관”이라며 “지난해 정기국회에 이어 이번 주에 벌어졌던 대정부질문 기간 중 정 총리의 답변은 한마디로 논평할 가치조차 없는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국가안보에 대한 무식과 무관심은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 국정현안에 대해서도 무소신과 모르쇠로 일관하며 장관에 떠넘기기에 급급했다”면서 “이쯤에서 정운찬 총리는 스스로 사퇴하는 것이 자신의 명예도 지키고 국익에도 부합하며 임명권자에 대한 도리라는 점에서도 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정부질문이 끝나는 10일 야권은 정운찬 총리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내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