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등 소속 의원들이 25일 오전 더불어민주당의 무제한토론에 맞서는 피켓시위를 위해 도열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새누리, 국회 본회의장 앞 야당 비판 릴레이 ‘피켓 시위’ 돌입
더민주 “테러방지법 문제점 널리 알려져”… 수정 협의 요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25일 테러방지법 처리를 막기 위한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를 사흘째 강행하고 있는 야당과 이를 저지하기 위한 여당의 여론전이 불붙고 있다.

새누리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필리버스터를 ‘얼굴 알리기 총선 이벤트장’ ‘정신 나간 짓’ ‘낙선용 선거운동장’ 등으로 맹비난했다. 이와 함께 야당의 필리버스터가 진행되고 있는 국회 본회의장 입구에서 야당을 비판하는 내용의 피켓 시위에 돌입했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주호영 의원과 권성동, 조원진, 김성태 의원 등은 ‘IS·북한의 테러위협 증가하는데 테러방지법도 못 만드는 국회’ ‘우리 정부는 못 믿고, 북한은 철썩 같이 믿는 더불어민주당은 어느 나라 정당입니까’라는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이들의 옆에는 ‘국회 마비 40시간째’라는 입간판이 걸렸다.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은 순번을 짜서 1시간씩 돌아가면서 피켓 시위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새누리당 지도부도 이날 최고위원회의가 끝나자마자 본회의장 입구로 이동, 피켓 시위를 벌였다.

새누리당이 이처럼 총력 여론전에 나선 것은 더민주의 필리버스터로 테러방지법 반대 주장이 여론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데 대한 맞불 대응이다. 야당의 필리버스터로 오히려 국회가 마비되면서 국민에게 꼭 필요한 테러방지법 처리가 발목이 잡혔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여론전에서 밀릴 경우 자칫 야당의 의도대로 테러방지법 반대 여론이 거세질 수 있다는 판단이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피켓 시위에 이은 특별기자간담회에서 야당의 반대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테러방지법 처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테러방지법이 통과되면 국정원이 전 국민의 휴대폰과 계좌를 이 잡듯이 뒤져볼 수 있을 것이라는 괴담까지 유포하고 있는데, 이것은 분명 명백히 잘못된 내용”이라며 “테러 조직원에 대한 통신제한 조치, 금융거래정보 확인, 현장 조사추적은 테러 예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수집방법”이라고 했다.

핵심 쟁점인 정보수집권의 남용 가능성에 대해 그는 “테러 조직원 간의 통신감청, 금융거래 정보 확인, 현장조사·추적은 테러 예방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며 “테러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통신감청, 금융거래정보 확인은 사법부의 통제를 받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에서 제기하는 권한남용, 인권침해 여지는 없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필리버스터를 통한 테러방지법 저지가 여론의 반향을 받고 있다는 판단 아래 여당의 비판을 정치 공세로 일축하고 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에서는 무제한 토론과 함께 국회 밖에서는 국민들의‘시민 필리버스터’가 뜨거운 열기 속에 이어지고 있다”면서 “의원님들의 헌신적인 무제한 토론을 통해 이른바 테러방지법의 문제점이 널리 알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이 야당의 필리버스터를 ‘선거용 얼굴 알리기’로 격하한 것에 대해 “우리 당의 무제한 토론이 국민적 호응을 얻어갈수록 정부 여당의 저질스러운 정치공세가 거세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더민주는 필리버스터를 유지하면서도 테러방지법 수정안을 관철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원내대표는 원 원내대표에게 테러방지법 수정 협의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민주는 새누리당이 테러방지법 수정 협의에 응할 경우 북한인권법과 법사위 계류 중인 무쟁점법안의 처리를 위한 상임위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