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 제공: 트위터)

[천지일보=임태경 기자] 지난 15일부터 21일 트위터상에서 ‘주토피아’ ‘코난 오브라이언’ 등이 가장 많이 언급된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트위터는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트위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7일 개봉한 디즈니의 신작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검색어가 핫 키워드 1위에 이름을 올렸다며 이같이 전했다.

지난 14일 방한한 미국의 유명 토크쇼 진행자인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도 2주 연속 핫 키워드 5위권에 머물렀다. 19일 출국하기까지 코난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구매한 애완용 낙지 ‘사무엘’을 비롯해 역삼동 국기원에서 태권도 배우기, 판문점 방문 등 한국에서의 일거수 일투족을 그의 트위터 공식계정을 통해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지난 19일, 20세기 최고의 지성으로 불리는 ‘움베르토 에코’의 별세 소식에 트위터는 ‘움베르트 에코’의 명복을 기원하는 멘션들이 급증했다. 84세를 일기로 타계한 움베르토 에코는 본인의 트위터 계정 (@umbertoeco_)에 자신을 직접 ‘중세학자, 철학자, 기호학자, 언어학자, 문학비평가, 소설가, 르네상스맨은 아님’으로 소개한 바 있다.

18일 진행된 국회 비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의원의 “국가테러대책회의 의장이 누구냐”는 질의에 황교안 국무총리가 “정확하게 모르겠다. 확인해보겠다”고 대답하면서 ‘국가테러대책회의 의장’ 키워드가 급증했다. 특히 황교안 총리의 “모른다” 답변에 김광진 의원이 “국무총리가 의장”이라고 지적한 영상이 다수 공유되면서 트위터에서는 테러방지법의 효용성에 대한 비판 의견이 다수 늘어났다.

지난 17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이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주신씨의 병역의혹을 제기한 양승오 박사에게 벌금 1500만원을 선고하면서 ‘병역비리’ 키워드도 금주의 핫 키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본인의 트위터 계정 (@wonsoonpark)을 통해 “그동안 수차례 국가기관의 판단과 다르지 않은 당연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트위터 코리아는 빅데이터 마이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한주간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수많은 키워드들을 분석해 가장 주목 받은 키워드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